일의 인간화


직장의 재발견

직장은 사는 법을 배우는 삶의 학교이고 급여는 장학금이다.

지혜롭게 일하기

배를 채우는 이유보다 더 큰 목적으로 먹는 사람의 배가 자연히 음식으로 채워지듯이 돈을 버는 것보다 더 큰 목적을 위해 일을 해도 돈은 자연스럽게 자기 주머니를 채운다.

일의 인간화

먹을 사람을 위해서 만들어진 음식이 돈을 벌기 위해 만들어진 음식보다 더 가치가 높다.

일의 인간화 2

다른 사람에게 이롭게 하려는 동기와 의도를 갖고 일하면 자신의 일을 더 가치있게 만들고 자신을 신뢰할 수 있게 만든다.

일의 인간화 3

다른 사람에게 이롭게 하려는 동기와 의도를 갖고 일하는 것은 단순히 돈을 위해 일하는 것보다 사회에 더 큰 가치를 창출하고 기여하고 모두을 위한 더 나은 미래를 만든다.

일의 인간화 4

다른 사람에게 이롭게 하려는 동기와 의도를 갖고 일하는 것은 돈을 따라가는 대신 돈이 자신에게 따라오게하고 자원이 아닌 사람으로 일하는 것이다.

일의 인간화 5

다른 사람에게 이롭게 하려는 동기와 의도를 갖고 일하는 것은 자신의 삶을 살기 위해 배우고 성장할 수 있게 힘을 실어주며 자신과 남을 위한 더 나은 현재와 미래를 만든다.

돈의 노예에서 돈을 주인으로

돈을 벌기위해 일하는 것은 돈을 따라가는 것이고 돈의 노예가 되는 것이다. 남을 이롭게 하기위해 일하는 것은 돈을 따라오게 하는 것이고 돈의 주인이 되는 것이다.

특별한 재료

음식을 만들 때 첨가하면 좋은 특별한 재료가 있다. 특별한 재료는 사람들, 즉 음식을 먹을 사람들,을 이롭게 하려는 동기와 의도이다.

돈을, 똑똑한 사람은 벌고, 엘리트는 지키고, 지혜로운 사람은 사용한다.

돈이 따라와야 함

돈이 자신에게 따라오지 않으면 그냥 돈을 따라가는 것보다 돈이 자신에게 따라오지 않는 그 원인을 해결하는 것이 현명하다.

돈 벌기

돈을 버는 것이 가르쳐주는 교훈은 돈 자체보다 더 가치가 있을 수 있다.

돈 벌기 2

돈 버는 것의 진정한 가치는 그것이 가르치는 교훈에 있다.

돈 벌기 3

번 돈 자체보다 돈을 버는 것을 통해 배워서 더 큰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출처: 새 방향 자료 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