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것보다 더 나은 것을 얻으라


삶에서 지혜의 역할

지혜는 삶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하도록 해 주고 삶에 방해가 되는 또는 후회할 일을 하지 않도록 해준다.

인생에서 지혜로워진다는 것

인생의 어려움을 포함해서 자기가 가진 것과 갖고 있지 않은 것으로부터도 혜택을 누린다는 것은 인생에서 지혜로워진다는 것이다. 또한 남과 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것은 인생에서 더 지혜로워진다는 것이다.

지혜롭고 더 지혜롭게

당신이 지혜롭게 성장하면 당신에게 쓸모없다고 여겼던 사람이 당신의 귀인이 된다. 더 지혜롭게 성장하면 당신의 적도 당신의 귀인이 된다. 그러나 당신이 지혜가 없으면 귀인도 쓸모없는 사람이 된다.

현명함과 어리석음

우리가 현명할때는 어리석음에서도 배우고 해택을 누리고 우리가 어리석을 때는 현명함으로부터도 배우지 못하고 해택도 얻지 못한다.

현명함과 어리석음 2

우리가 현명할때는 거짓에서도 배우고 해택을 누리고 우리가 어리석을 때는 진리로부터도 배우지 못하고 해택도 얻지 못한다.

현자 어리석은 자

자기의 무지를 아는 자가 현명한 자이다. 자기의 무지를 모르는 자가 무지한 자이다. 자기의 무지를 모르고 자기가 현명하다고 믿는 자가 어리석은 자이다.

무지에서 지혜로

무지는 어리석음으로 이어지고 어리석음은 고통을 낳고. 고통은 지혜로이어 진다.

원하는 것

우리가 원하는 것을 얻는 것은 항상 부가로 얻는 것이 있다. 그것은 후속 결과이다.

성장과 무지함 2

당신이 조금 성장하면 자기의 무지함 조금 알고 많이 성장하면 자기의 무지함을 많이 안다. 그러나 아직 성장하지 않으면 자기가 얼마만큼 무지한지 알기 매우 어렵다.

소유에 대한 지혜

삶의 어려움을 포함해서 자기가 가진 모든 것과 갖고 있지 않은 모든 것으로부터도 혜택을 누리는 것이 지혜이다. 그것들로부터 어떻게 혜택을 누릴지 모르는 것이 무지이다.

삶에 대한 지혜

자기 삶으로부터 배우는 것이 지혜이다. 자기의 삶으로부터 무엇을 배워야 할지 모르는 것이 무지이다. 반복되는 자기 삶의 반복되는 교훈으로부터 배우지 못하는 것이 어리석음이다.

쥐의 지혜 사람의 지혜

쥐에게는 독이든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지혜이고. 사람에게는 독이 되는 생각을 갖지 않는 것이 지혜이다.

지식과 지혜

지식은 지혜가 없으면 파괴적일 수 있다.

지식과 지혜 2

지혜는 지식을 파괴하기보다는 유익하게 길들인다.


출처: 새 방향 자료 보관 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