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달음


보이는 것

보이는 것은 보이지 않은 것 때문이다. 보이지 않는 것을 보는 것이 깊게 보는 것이다.

고마워함과 성장 2

당신이 조금 성장하면 당신이 좋아하는 것을 받은 것에만 고마워하고 당신이 많이 성장하면 당신의 삶을 어렵게 하는 것도 포함한 모든 것에 고마워한다. 아직 성장하지 않았다면 세상이 당신에게 준 모든 것을 당연하게 여긴다.

욕망을 다루는 새로운 방법

욕망과 싸우거나 시중들거나, 버리는 대신에 욕망을 잘 사용한다.

나뭇잎

나뭇잎 하나를 볼때 나뭇잎 하나가 자신에 대해서 많은 것을 말해준다.

나뭇잎 하나 2

현명하면 나뭇잎 하나를 보고도 많은 것을 배울 수 있고. 무지하면 많은 나뭇잎을 보고 아무것도 배우지 못한다.

나뭇잎 하나 3

현명하면 인생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고. 무지하면 자신 삶에서 배우지 못하고. 어리석으면 자신 인생을 불평한다.

나뭇잎 하나 4

현명하면 인생의 불행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고. 무지하면 자신의 불행으로부터 배우지 못하고. 어리석으면 자신의 인생의 불행에 대해 다른 사람을 비난한다.

현명한 사람은 자기의 꿈이 또는 인생 목표가 실현될 때 그것이 자기에게 이로움이 될지 해로움이 될지 안다.

어리석은 사람은 자기에게 해로움이 되는 꿈을 자기에게 이로움이 되는 꿈이라고 믿는다.

현명한 사람은 자기 꿈의 실현으로 혜택을 얻고.

어리석은 사람은 자기 꿈의 실현으로 인생의 아픔을 얻고 자기 인생을 낭비한다.

화가 말해 주는 것

남에 대한 당신의 분노 또는 증오는 당신이 남의 허물을 볼 수 있으나 당신의 허물을 볼 수 없음 말해준다.

당신 삶에서 누구를 만나게 되나

당신의 마음이 당신 삶의 방향을 결정한다. 당신의 삶의 방향이 당신이 누구를 어떤 종류의 사람을 삶에서 만나게 되는지 결정한다. 당신의 삶의 방향이 당신이 누구를 어떤 종류의 사람을 삶에서 만나게 않게 되는지 결정한다.

다른 사람에 대한 기대

어리석은 자는 다른 사람이 자기 기대대로 행동하지 않을 때 다른 사람에게 화를 내지만 현명한 자는 자신의 기대에 결함을 발견했을 때 기뻐한다.

다른 사람에 대한 기대 2

다른 사람이 자신의 기대에 따라 행동하지 않을 때 어리석은 사람은 다른 사람이 잘못 행동했다고 믿지만 현명한 사람은 다른 사람이 올바르게 행동했음을 안다.

남 탓

남을 탓하는 것은 부정확한 일기예보를 날씨 탓으로 돌리는 것과 같다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란

자기 삶에 아픔을 만들지 않는 것. 자기와 함께하는 것. 자기를 아는 것. 남의 인생이 아닌 자기 인생을 사는 것이 존중받는 삶을 사는 것. 세상을 사랑하는 것.

어려움을 겪는 이유

자신이 어려움을 겪는 것은 자신이 모르기 때문이다. 자신이 모르는 것은 자신이 이미 알고 있다고 믿기 때문이다.

왜 쓸모없나

어떤 것이 쓸모없으면 쓸모없어서 쓸모없는 것이 아니라 쓸 줄 모르기 때문에 쓸모없다.

왜 매력적인가

어떤 것이 당신에게 매력적으로 보이는 것은 당신의 그것을 매력적으로 보이는 각도에서 보았기 때문이다. 그것을 반대 각도에서 보면 더 이상 매력적이 아닌 것이 보인다.

다른 사람들을 변화시키기

다른 사람들을 변화시키고 싶으면 당신이 다른 사람들을 위해 당신을 변하라 그러면 다른 사람들도 변한다.

갖은 것과 갖지 않은 것

인생을 주의 깊게 들여다보면, 당신 삶에서 갖은 것 중에 또한 갖지 않은 것 중에서 당신 삶을 어렵게 했던 것도 포함해서 고맙지 않은 것이 하나도 없음을 알게 된다.

외로움

혼자 있어서가 아니라 자기 자신과의 좋지 않은 관계가 외로움을 낳는다.

깨닫기 위해 필요한 것

깨닫기 위해 당신이 필요한 것은 바로 당신 앞에 있다. 그러나 다른 곳에서 찾고 있다면 그것은 당신 앞에 있는 것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진리보다 더 깊은 것

진리라고 하는 것의 원인이 진리라고 하는 것보다 더 깊다.

진리보다 더 높은 것

진리라고 하는 것의 깨는 것이 진리라고 하는 것보다 더 높다.

진리와 정신 수준

당신이 진리를 믿으면 진리 아래 있고

진리보다 깊이 또는 높이 알면 진리 위에 있다.

반대 관점

반대 관점은 관점이 반전되는 곳이다. 예를 들어 옳은 것이 그른 것이 되고 그름이 옳음이 되는 것이다.


출처: 새 방향 자료 보관 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