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자원으로서가 아닌 사람으로 살기


인간의 재발견

일하고 소비하는 존재에서 존경받는 존재로.

인간의 행복

인간이 인적자원으로 살면서 행복하기 어렵다.

자기 삶의 재발견

사람 자원이 아닌 사람으로 사는 삶.

새롭게 사는 방식

인적자원으로서 살기보다 사람으로 살기.

인간과 자원을 위한 좌우명

“그냥 하라"는 자원을 위한 위한 말이고 “현명하게 하라"는 인간을 위한 위한 말이다.

사람의 번영

사람은 자원이 아닌 사람으로 살아갈 때 진정으로 번영할 수 있다.

사람의 기본 지식

자기의 몸과 마음이 무엇을 하는지 아는 것이 사람의 기본 지식이다.

사람에게 필수적인 기술

자가 몸에 자기 마음을 두는 것은 사람으로 살아가는 데 필수적인 기술이다.

살아있음에 대한 자각

자기가 살아있다는 것을 알며 사는 것과 살아있다는 것을 모르며 사는 것은 하늘과 땅 차이이다.

살아 있음을 모르고 사는 삶

자가기 살아있는 것을 모르고 사는 것은 자신과 자신의 삶에서 배우고 개선하는 것을 방해 한다.

살아 있음을 모르고 사는 삶 2

자신이 살아 있다는 것을 모르고 사는 것은 자신의 생각으로부터 시작하여 발생하는 연속된 사건을 보지 못하게 하고 자신의 생각과 자신의 인생 사건 사이의 인과관계를 이해하는 것을 방해한다.

살아 있음을 모르고 사는 삶 3

자가기 살아있는 것을 모르고 사는 것은 자신을 무지하게 만들고. 그 무지는 삶의 교훈을 반복하게 하고 삶을 살기 어렵게 한다.

삶 방식

현명하게 사는 것은 사람의 삶의 방식이다. 자기가 살이 있는 줄 모르고 사는 것은 사람 자원의 삶의 방식이다.

앉아있기의 재발견

자신의 앉아있기를 알아차리면 앉아있기에 대해 몰랐던 것이 많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자신의 앉아있기를 더 많이 알아차릴수록 앉아있기 뿐만 아니라 자신과 자신 삶에 대해서도 몰랐던 것이 많았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또한 서 있기, 걷기, 숨쉬기, 먹기, 생각하기 그리고 자신이 매일 하는 다른 많은 것들도 마찬가지다.

앉아있기의 재발견 2

자신이 자신의 앉아있기에서, 자신과 자신 인생에 대한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 그 깨달음은 자신 삶을 잘 살기 위해 필요한 지혜를 줄 수 있다. 또한 서 있기, 걷기, 숨쉬기 그리고 자신이 매일 하는 다른 많은 것들도 마찬가지다.

사람이 인공지능보다 더 잘할 수 있는 것

다른 사람을 이롭게 하려는 진정한 동기와 의도를 갖고 행동하는 것은 사람의 특권이고 사람이 인공지능보다 더 잘할 수 있는 것 중 하나이다.

세상에 기여

닭은 고기를 만들어 세상에 기여하고. 인적자원은 일해서 소비해서 세상에 기여하고 사람은 존중/존경받게 살아서 세상에 기여한다.


출처: 새 방향 자료 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