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에 대하여


숨 바라 보기

숨을 바라보는 것은 TV를 보는 것과 같으나 TV 대신 자신을 바라보는 것이다.

숨 바라 보기 2

TV를 보고 세상을 발견할 수 있고 자기 숨을 바라보고 자신과 세상을 발견할 수 있다.

명상과 학교

명상은 학교에 가는 것과 같다. 책이나 선생님말씀을 받아들이는 대신 스스로 보고 새로운 지식을 얻는다.

명상과 학교 2

학교에서는 지식은 자기가 아닌 것에 관한 것이고 명상에서 지식은 자기와 자기가 아닌 것에 관한 것이다.

명상과 학교 3

학교에서는 평범한지능을 사용하고 명상에서는 뛰어난 지능을 사용한다.

깊이 들여다보기

깊이 들여다보는 것은 보이지 않는 것을 보는 것이고 자기가 아는 것 이상으로 아는 것이다.

깊이 들여다보기 2

깊이 들여다보면 보는 것뿐만 아니라 자신과 세상도 드러나 보인다.

깊이 들여다보기 3

깊이 들여다보는 것은 경이롭고 변혁적이고 힘을 실어준다.

깊이 들여다보기 4

보이지 않는 것을 보고 자기가 아는 것 이상으로 알라.

숨을 깊이 들여다보기

자신의 숨을 깊이 들여다 보는 것은 자신과 세상과 그 이상을 발견하는 것이다.

진리를 깨다

자기가 진리라고 믿는 것을 깨뜨리는 것을 더 큰 것을 얻는 것이다.

초보자 명상

사람들이 평소 하는 것을 반대로 하는 것이 명상이다. 뭔가를 하는 대신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 모르는 대신 알아차리는 것. 자동적으로 행동하는 대신 주인으로서 있는 것. 다른 것 대신 자기 자신을 보는 것. 긴장된 불편한 자세가 아닌 편안한 바른 자세로 앉는 것.

초보 집중 수련

초보자에게 집중 수련이란 돋보기로 불을 지피는 것과 같다. 햇빛을 한 곳에 집중시키는 돋보기처럼 마음을 숨에 집중하면 된다.

행동 없는 행동

명상은 행동 없는 행동이다. 명상은 몸, 마음, 삶과 당신 주위 사람들에게도 변화를 가져다준다.

자신의 숨

숨은 경이로운 경험과 무한한 잠재력으로 가득 찬 선물이다.

숨의 재발견

숨을 쉬는 그 자체보다 숨에서 배우는 것이 더 큰 혜택을 줄 수 있다.

숨의 재발견

숨은 자신과 세상을 비추어 준다.

숨의 재발견 2

숨을 주의 깊게 들여다보면, 몸과 세상뿐아니라 자신의 과거 행동, 내면과 욕망, 지각, 믿음, 한계, 믿음, 동기와 모순과 같은 마음의 상태도 발견하게 된다.

숨 하나에 담긴 광대함

우리의 숨 하나에는 광대한 지식과 깊은 통찰이 담겨 있다.

숨 하나에 담긴 광대함 3

당신이 보거나 경험하는 다른 모든 것도 마찬가지이다.

앉아있기의 재발견

자신의 앉아있기를 알아차리면 앉아있기에 대해 몰랐던 것이 많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자신의 앉아있기를 더 많이 알아차릴수록 앉아있기 뿐만 아니라 자신과 자신 삶에 대해서도 몰랐던 것이 많았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또한 서 있기, 걷기, 숨쉬기, 먹기, 생각하기 그리고 자신이 매일 하는 다른 많은 것들도 마찬가지다.

앉아있기의 재발견 2

자신이 자신의 앉아있기에서, 자신과 자신 인생에 대한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 그 깨달음은 자신 삶을 잘 살기 위해 필요한 지혜를 줄 수 있다. 또한 서 있기, 걷기, 숨쉬기 그리고 자신이 매일 하는 다른 많은 것들도 마찬가지다.

명상의 목적

명상은 배우기 위해, 특히 자신을 성장하기 위해 하는 것이다.

명상이 어려워짐

명상을 어렵게 하면 명상이 어려워진다.

명상을 방해하는 것

명상을 방해하는 것 이라고 하는 것은 그것을 잘 사용할 줄 모르기 때문이다.

유용한 것이 쓸모없어짐

유용한 것을 사용할 줄 모를 때 유용한 것이 쓸모없는 것으로 변한다. 인생의 어려움도 명상할 때 오는 잡념도 마찬가지다.

명상의 장애물

무지는 명상에 주요 장애물이다. 명상에 더 큰 장애물은 어리석음이다.

온상

점검되지 않은 마음은 마치 원치 않는 것들을 끌어들이는 버려진 집처럼 원치 않는 생각의 온상이 될 수 있다.

같은 명상 수련을 계속 반복하는 것은

당신이 같은 명상 수련을 오랜 세월 동안 계속 반복하는 것은 당신의 수련이 정체되어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명상수행이 정체된 징후

매일 명상을 하지만 며칠 또는 몇 년이 지나도 새로운 것을 특히 자신에 대해서 깨닫지 못하고 있다는 것은 것은 명상 수행이 정체된 징후이다.

정체된 명상수행

10년 동안 숨을 바라보았는데 배운 것이 없다면. 10년 동안 학교를 다녔는데 배운 것이 없는 것과 같다.

명상에서 주어진 것

당신의 명상에서 주어진 것을 얻으면 명상이 진전되고. 명상에서 주어진 것을 얻지 못하면 명상이 정체되다. 또한 주어진 것을 무시하고 주어지지 않은 것을 얻을려 하면 명상이 어려워진다.

명상을 방해하는 것

지금 경험하는 것에서 혜택을 누리지 못하면 그것이 당신의 명상을 방해할 수 있다.

잡념

잡념은 자신도 모르게 자기가 만든 것이다.

잡념 2

잡념은 자신과 자신이 살고 있는 세상에 대해 많은 것을 말해준다.

잡념 3

잡념을 깊게 바라보는 것을 자신에게 힘을 실어준다.

잡념 없애기

잡념을 만들고 없애려 하는 것보다 잡념을 만들지 않는 것이 낫다.

명상을 잘못 사용하면

명상을 지혜롭지 않게 사용하면 명상수련이 당신을 해롭게 할 수 있다. 명상으로 자신 인생 문제의 원인을 제거하지 않고 인생 문제의 증상만을 없애면 그 원인은 남아서 계속 자신 인생의 문제를 만들어 낸다. 이것은 화재경보기가 울릴때 화재경보기만을 끄고 불은 계속 타게 놔두는 것과 같다.

얕은 호흡

얕은 호흡은 없애야 할 것이 아니라 그것으로부터 배워야 한다. 자동차 대시보드에 있는 미터와 같은 표시기입니다. 그것은 당신의 마음과 몸과 삶을 어떻게 살고 있는지 알려줍니다. 당신이 배우고 성장하고 바르게 살면 자연스럽게 숨도 건강해진다.

바라봄의 힘

자신의 숨을 바라보면 자신의 숨이 변한다. 자신의 몸, 마음과 인생도 마찬가지이다.

보이지 않는 것

보이는 것은 보이지 않은 것 때문에 존재한다.

보이지 않는 것 2

보이지 않는 것이 보이는 것의 원인이다. 보이지 않는 것을 보는 것이 보이는 것을 깊게 보는 것이다. 보이지 않는 것을 아는 것이 보이는 것의 실체를 아는 것이다.

아는 것

아는 것은 모르는 것 때문이다.

원인 발견 하기

현상을 보면 패턴을 발견할 수 있고 패턴을 보면 현상의 원인을 발견 할 수 있다.

보는 각도

당신의 숨이 당신의 숨으로 보이는 것은 당신의 숨으로 보이는 각도에서 보았기 때문이다. 숨을 다른 각도에서 보면 다른 것이 보인다. 당신 몸도 다른 것 또한 마찬가지다.

깨닫기 위해 필요한 것

깨닫기 위해 당신이 필요한 것은 바로 당신 앞에 있다. 그러나 다른 곳에서 찾고 있다면 그것은 당신 앞에 있는 것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최고의 수련

최고의 수련은 명상이다. 최고의 명상은 삶이다.

명상의 재발견

자신과 함께 있고, 자신을 알고, 진정한 자신이 되는 것이 명상이다.

자기 전체와 함께

걸을 때 숨 쉴 때 또는 삶을 살 때 일부가 아니라 자기 전체와 함께하라.


명상 홈

출처: 새 방향 자료 보관 창고